음반일기 / 2018년 7월

음반 2018. 10. 20. 23:46


 딱 이달까지가 저점.



 2018.7.5 (목)


 브렌델 브릴리언트 에디션 CD 12 (Brilliant)


 (베토벤)

 길게 얘기할 것 없이 전체적으로 너무 차분하다(<고별> 3악장은 제외하고).



 2018.7.7 (토)


 브렌델 브릴리언트 에디션 CD 13 (Brilliant)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브렌델의 베토벤은 한 곡 한 곡 따로 들으면 지루하다. 그러나 자극적인 다른 연주들을 듣고 나면 이해가 가는 대목도 있다. 복스 브렌델은 첫 곡부터 끝까지 완주하기에 덜 피곤하다. 차분하면서도 지루하지 않도록 배려해주는 부분이 있으니까. 나쁘지는 않은데 최고는 될 수 없다. 그는 항상 그렇다.



 2018.7.15 (일)


 브렌델 브릴리언트 에디션 CD 14 (Brilliant)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드뷔시보다 베토벤이나 바그너를 더 좋아하는 것이 분명한 스티븐 킹의 소설 <스탠드>를 읽으면서 이 음반을 듣는다. 1번은 다른 연주들에 비해 색채감이 좋고 페달을 더 쓴다.



 2018.7.16 (월)


 브렌델 브릴리언트 에디션 CD 15 (Brilliant)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13번의 피날레 코다는 마음에 들지 않는다. 코다는 굴다(Amadeo)처럼 자기 자신을 잊고 정신없이 달려야 한다.



 2018.7.29 (일)


 브렌델 브릴리언트 에디션 CD 16 (Brilliant)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페달을 조금 많이 써 가면서 움직이는 7번. 역시 내질러야 할 때 내지를 줄 아는 연주가 훌륭한 베토벤 연주다.

 2번 2악장은 언제 어떤 연주를 들어도 황홀하다.

 ※ 3번 1악장에는 협주곡의 원칙-카덴차-이 들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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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여엉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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